お悩み

산후 민감 부위 케어에 대해

産後のデリケートゾーンケアについて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신체에 엄청난 부담을 줍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정보는 책, 잡지 및 인터넷이 너무 많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산 후 섬세한 부위의 변화에 대한 정보는 그리 많지 않으며 잘 알려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산후 섬세한 영역 관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출산 직후 여성의 몸 상태는 어떤가요?

여성의 몸은 출산 직후 매우 섬세한 상태에 있습니다.

출산 후 몸은 임신 전 상태로 돌아가려고 노력하지만 갑작스러운 변화는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고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몸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예로부터 여성이 출산 직후 물에서 일해서는 안된다는 말이 전해지는 이유입니다.

아기의 탄생은 인생의 완전한 변화입니다.

신생아를 돌보기 위해 몸을 쉬는 것이 때때로 어렵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불안정 해지기 쉽습니다.


출산 후 섬세한 부위는 어떻게 되나요?

출산 후 섬세한 부위와 관련된 통증과 문제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출산의 경우 질에는 많은 흉터가 있고 섬세한 상태입니다.

정상적인 출산에 사용되는 주요 절차를 "회음 절개술"이라고합니다.

회음절개술은 아기의 머리가 쉽게 나오고 산모와 태아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출산 시 회음부라는 부위를 미리 절개하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출산 중에 회음부 열상이 발생합니다.

회음 절개는 개인에 따라 출산 후 2 ~ 3 일 동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봉합사를 제거한 후에도 흉터가 귀찮을 수 있으며 최대 한 달 동안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는 '이슬'이라고 불리는 출혈과 같은 상태가 약 한 달 동안 계속됩니다.

이슬은 자궁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태반과 자궁 내막이 배출되는 것입니다.


출산 후 섬세한 부위 관리

출산 직후의 연약한 부위는 출산, 회음절개 상처, 이슬 등으로 인해 평소보다 더 민감합니다. 출산 직후에는 목욕을 할 수 없습니다.

출산 직후에는 목욕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상처가 아물지 않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목욕할 수 있을 때까지는 민감한 부위를 세정제로 헹구고 핸드 타월이나 젖은 시트로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상처가 잘 아물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이슬 패드를 사용하는 경우 자주 교체하세요.

섬세한 부위를 세심하게 관리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산후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연약한 부위를 위한 전용 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이라도 최대한 세심하게 청결하게 관리하세요.

산후 직후 여성은 질과 섬세한 부위의 손상과 지속적인 출혈과 통증으로 인해 매우 긴장된 상태에 있습니다.

섬세한 부위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음 보기

女性特有の冷えはどんな影響があるの?
ホルモンバランスの整え方